|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주의보 발령 안내 팸플릿 | 
이번 절기에는 예년보다 인플루엔자 유행이 다소 이르게 시작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질환은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 어린이, 임신부, 폐·심장질환자, 만성질환자, 면역저하자의 경우 폐렴 등 합병증이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이에 따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감염 예방과 중증 합병증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백신 접종 후 항체 형성까지 약 3주가 소요되므로 유행이 본격화되기 전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60세 이상 어르신, 만성질환자, 면역저하자 등이며, 가까운 보건소나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또한 60세 이하 창녕군민은 유료(1만 원)로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인플루엔자는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사람 간 쉽게 전파되므로, 예방접종과 함께 철저한 생활수칙 준수가 필요하다.
예방수칙으로는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발열·기침 등 증상 시 마스크 착용 ▲신속한 의료기관 방문 등이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 감염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아직 접종하지 않은 군민은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며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사항은 창녕군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11.01 (토) 06:50
 2025.11.01 (토) 06: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