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마무리
  • + 즐겨찾기
  • 2025.11.17 (월) 16:30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계양구,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마무리

윤환 구청장 “배움은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과정”

계양구,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마무리
[시사토픽뉴스]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1월 14일 구청 6층 계양구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와 ‘인천시민대학 계양구캠퍼스’ 사업에 참여한 장애인 학습자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배움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평생학습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성과공유회는 ▲핸드벨 연주·연극·합창 등 무대 발표 ▲공예·창작미술·업사이클링 작품 전시 ▲풍선아트, 커피바리스타 시연, 민화그리기 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운영됐다.

구민·학습자·관계자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는 따뜻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를 찾은 윤환 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장애인 학습자 한 분 한 분의 노력이 모여 지역사회를 더 따뜻하게 만드는 장면이었다.”라며, “배움은 서로를 이해하고 인정하는 과정인 만큼 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차별 없이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발표자와 참여자, 운영자와 방문객 모두가 자연스럽게 어울린 올해 성과공유회는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포용적 학습문화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지속적인 학습 참여를 확대하고 누구나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