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서귀포학생문화원 문화예술 한마당’ 포스터 |
이번 행사는 ‘따뜻한 동행, 예술로 하나 되는 하루’를 주제로 학생과 보호자,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예술로 배우고 소통하는 문화예술공동체 축제로 마련됐다.
문화예술·예술영재·평생교육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며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자리다.
특히 예술을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지역 문화예술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하며 수강생들의 작품을 통해 예술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세대 간 소통과 지역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발표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으로 운영된다.
발표마당에서는 문화예술·평생·예술영재교육 참가자 등 50개 팀이 무대에 올라 음악, 합창, 댄스, 밴드, 케이팝(K-pop)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전시마당에서는 수강생과 동아리, 예술영재교육 참가자가 제작한 드로잉, 회화, 조형, 제주어 시화 등 창의적 작품 390점이 전시된다.
체험마당에서는 과장 그림 초상화, 색채 치유, 가상현실, 드론 조종, 악기 연주, 친환경 공예, 먹거리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3개 예술체험 부스를 운영해 가족이 함께 예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강정림 원장은 “이번 문화예술 한마당은 학생과 보호자, 지역사회가 예술을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마음을 나누는 자리”라며 “예술로 성장하고, 예술로 소통하는 따뜻한 동행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5.11.18 (화) 1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