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햇빛·바람연금’ 실현 위한 전 직원 총력 준비
  • + 즐겨찾기
  • 2025.11.19 (수) 19:5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영광

영광군, ‘햇빛·바람연금’ 실현 위한 전 직원 총력 준비

햇빛·바람연금 개요 및 추진계획 등 전 직원 공유

햇빛바람연금 교육
[시사토픽뉴스]영광군은 11월 19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햇빛·바람연금’의 이해도 제고와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청내방송(TV)으로 생중계해 전 직원이 함께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군민 햇빛바람 기본소득 이행 체계 구축”을 본격화하기 위한 것으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주민 참여제도에 근거한 햇빛·바람연금의 개요와 향후 추진 방향을 전 부서와 공유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교육은 외부 전문가 없이 영광군이 직접 준비해 실무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재생에너지 주민 참여제도 개요 ▲영광군 군민협동조합 지정계획 ▲채권형 주민참여사업 추진계획 등 핵심 과제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군 관계자는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은 우리 군의 천혜 자연자원에서 비롯된 수익을 군민들께 돌려드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전 직원이 정책 이해도를 높여, 군민 모두가 체감하는 ‘영광형 기본소득’ 실현에 앞장서는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광군은 지난해 12월 조례 제정과 각종 설명회 등을 통해 영광형 군민참여 모델을 확정하고, 9월 시행규칙 제정으로 제도적 준비를 모두 완료했다. 영광군은 이제 대규모 해상풍력사업에 ‘영광형 기본소득’을 실현하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영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