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미용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 ‘뷰티아카데미’ 성공적 마무리
  • + 즐겨찾기
  • 2025.11.20 (목) 23:50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포항시, 미용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 ‘뷰티아카데미’ 성공적 마무리

지역 미용업 종사자 180명 참여…실무 중심 교육으로 현장 만족도 높아

포항시는 지난 19일 ‘2025 뷰티아카데미 컨설팅’ 교육을 마쳤다.
[시사토픽뉴스] 포항시는 지난 19일 ‘2025 뷰티아카데미 컨설팅’ 마지막 교육을 끝으로 올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급변하는 미용산업 환경 속에서 지역 미용인의 전문성 강화와 기술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2021년부터 지속 추진 해온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대한미용사회 포항 남구지부와 북구지부가 각각 3회씩 나누어 총 6회에 걸쳐 진행했다.

포항시는 지역 내 미용업 영업주 1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6개 반으로 구성된 집중형 실습 교육을 운영했으며,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교육 과정은 커트, 컬러, 펌, 두피케어 등 최신 트렌드와 실무 기술을 중심으로 구성됐고, 매장 운영 컨설팅과 고객 서비스 교육도 병행해 현장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여자들은 “실습 비중이 높아 매장 운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었다”, “지부별 교육 운영 덕분에 다양한 미용인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포항시 관계자는 “뷰티 아카데미는 단순한 기술 교육을 넘어 지역 미용인의 역량 강화와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무형 교육을 확대해 포항이 동해안 뷰티산업의 중심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김제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