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옥천지엘다함께돌봄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 + 즐겨찾기
  • 2025.11.21 (금) 10:27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읍시

옥천군, 옥천지엘다함께돌봄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옥천지엘다함께돌봄센터
[시사토픽뉴스]옥천군이 지난 20일 옥천군사회복지협의회와 옥천지엘다함께돌봄센터에 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옥천지엘다함께돌봄센터의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수탁법인을 공개모집 했으며, 수탁기관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옥천군사회복지협의회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번 협약으로 옥천군사회복지협의회는 2026년 1월부터 2030년 12월 말까지 5년간 옥천지엘다함께돌봄센터의 운영 전반을 맡게 됐다.

다함께돌봄센터란 돌봄이 필요한 만 6~12세 아동(초등학생)에게 상시·일시 돌봄, 방과 후 프로그램 등 돌봄서비스 제공으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벌이 가정의 육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한 시설이다.

옥천지엘다함께돌봄센터는 2021년 설치된 옥천군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으로 옥천군사회복지협의회가 최초 위탁받아 운영해 왔으며, 2025년 말로 5년간의 수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수탁법인을 다시 선정하게 된 것이다.

수탁법인은 앞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센터장을 채용하고, 운영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센터운영을 위한 준비에 들어갈 계획이다.

옥천군사회복지협의회 최미숙 대표는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다양화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 확대를 통해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다함께돌봄센터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맞벌이 가정 등의 돌봄 공백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하며, 군에서도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