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페스타’ 성황
  • + 즐겨찾기
  • 2025.11.24 (월) 12:4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완주군

완주군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페스타’ 성황

세이브더칠드런과 영화‧강연‧공연 결합한 부모교육 프로그래 진행

완주군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페스타’ 성황
[시사토픽뉴스]완주군과 세이브더칠드런이 지난 22일 완주군청 문예회관에서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화‧강연‧공연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양육자 및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아동권리영화제 수상작 '콘' 상영, 백지은 수퍼바이저 강연, 아동발달‧소통 전문가 김윤나 소장의 특강, 부부천재(커피소년 & 제이래빗 혜선)의 힐링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참가자들에게 깊은 공감과 메시지를 남겼다.

특히 영화 '콘'의 주요 장면을 기반으로 부모-자녀 관계에서 실천할 수 있는 ‘따뜻함과 구조화’ 긍정 양육법을 소개한 강연은 참가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사전 질문과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 양육 고민을 나누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행사장 로비와 야외 공간에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100가지 말상처’ 전시, 가랜드 만들기, 지구본 만들기, 영화 ‘콘’ 상시 상영 등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양육플래너와 전문 강사가 참여한 양육상담소(CFS)도 함께 운영돼 실질적인 양육 지원 기능을 강화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지역 양육자를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양육 부담을 덜고,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