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XR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교육’ 특화과정 오픈특강 성료
  • + 즐겨찾기
  • 2025.11.24 (월) 15:28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경제

인천TP, ‘XR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교육’ 특화과정 오픈특강 성료

XR·AI 융합기술 최신 동향 및 실습 교육… 실무형 인재 양성

인천TP, ‘XR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교육’ 특화과정 오픈특강
[시사토픽뉴스]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21일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진행한 ‘XR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교육’ 특화과정 오픈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XR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XR(확장현실) 산업의 미래를 이끌 실무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일반과정 ▲심화과정(재직자·대학 연계) ▲특화과정(단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오픈특강은 ‘XR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특화과정 4회차에 개설돼 1부(현직자 발표)와 2부(실습 프로그램)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김범주 유니티 코리아 본부장과 최영호 샵팬픽 대표가 연사로 나서 ▲XR·AI 융합 기술 최신 동향 ▲크리에이터 IP(지적재산권) 활용 ▲팬덤 경제 확장 전략 등을 발표했다.

2부는 ▲나노바나나 실습 ▲메타퀘스트 체험 ▲딜라이텍스 코딩 ▲AR 체험 등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XR 기술과 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교육생들이 XR·AI 융합 기술의 최신 동향과 실사례를 접하고,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산업의 현장 수요에 부합하는 전문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올해 ‘XR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교육’ 운영을 통해 현재까지 13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