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태권도·궁도·배드민턴 시장기 대회 잇달아 개최
  • + 즐겨찾기
  • 2025.11.25 (화) 12:27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스포츠

사천시, 태권도·궁도·배드민턴 시장기 대회 잇달아 개최

지난 주말, 우주항공 수도 향한 힘! 생활체육 열기 속으로

사천시, 태권도·궁도·배드민턴 시장기 대회
[시사토픽뉴스]사천시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주말 이틀간 태권도, 궁도, 배드민턴 등 세 종목의 시장기 대회를 연이어 개최하며 생활체육 활성화와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제18회 사천시장기 태권도대회는 11월 22일 오전 삼천포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초·중·고등부 3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와 겨루기 등 열띤 경기를 펼쳤으며, 오전 11시 개회식에서는 유공 선수 격려와 함께 체육 발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대회는 사천시태권도협회(회장 김현일)가 주최·주관했다.

다음 날인 11월 23일에는 사천시궁도협회(회장 김미분)가 주최·주관으로, 사천읍 소재 관덕정에서 사천시장기 궁도대회가 열렸다. 150여 명의 궁도 동호인들이 참여해 활쏘기 전통의 멋과 기량을 뽐냈다.

같은 날 삼천포체육관에서는 사천시장기 배드민턴대회가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됐다.

362명의 참가자들이 남녀 연령별·등급별 경기에서 실력을 겨루었으며, 오후 2시 개회식에서는 생활체육을 즐기는 동호인들의 열띤 응원 속에 활기찬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번 대회는 사천시배드민턴협회(회장 정홍진)가 주최·주관했다.

박동식 시장은 “생활체육의 확산은 도시 경쟁력의 기반이자, 우주항공 수도로 나아가는 사천의 힘이 될 것이다. 건강하고 활력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체육 기반 확충과 종목별 대회 지원을 통해 시민 건강 증진은 물론,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