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전병주 의원, ‘2025 서울교육 학부모·시민 참여 한마당’ 참석
  • + 즐겨찾기
  • 2025.11.25 (화) 13:49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치

서울시의회 전병주 의원, ‘2025 서울교육 학부모·시민 참여 한마당’ 참석

교육은 생활이고 도시의 품격...다양한 목소리 담는 교육정책 필요

‘2025 서울교육 학부모·시민 참여 한마당’에서 축사하는 전병주 의원
[시사토픽뉴스]서울시의회 전병주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광진1)은 22일 광진구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5 서울교육 학부모·시민 참여 한마당’에 참석해 학부모를 비롯한 시민들과 함께 서울교육의 미래를 논의했다.

전 의원은 축사에서 “학부모, 교사, 학생, 시민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을 논의하는 이 자리는, 교육이 단지 정책이 아닌 일상 속에서 살아 숨 쉬는 가치임을 보여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교육은 곧 생활이며, 도시의 품격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인 만큼,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교육행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한 것으로, 학부모회 우수사례 전시, 디지털 교육 체험,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 역사 강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서울교육의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끝으로 전병주 부위원장은 “서울교육은 참여와 협력 없이는 발전할 수 없다”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를 최우선에 두고,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