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우리음식연구회, 한일 전통음식 교류로 지역 음식문화 확산
  • + 즐겨찾기
  • 2025.11.26 (수) 17:45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나주

나주시우리음식연구회, 한일 전통음식 교류로 지역 음식문화 확산

한일 연구자들 음식문화 상호 이해 증진과 교류 기반 마련

나주시우리음식연구회 지난 22일 ‘2025년도 우리음식연구회 국제문화교류 과제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시사토픽뉴스]전라남도 나주시우리음식연구회(회장 강연숙) 지난 22일 ‘2025년도 우리음식연구회 국제문화교류 과제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한일 전통음식 조리 기법을 공유하고 지역 음식문화의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우리음식연구회 회원 29명과 일본 음식연구회 회원 21명 등 50여 명이 참여해 상호 교류와 소통을 통해 협력의 폭을 넓혔다.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은 나주 쌀을 활용한 전통 간식 오란다를 함께 만들고 김치 제조 과정을 체험하며 우리 고유의 발효 식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나주의 대표 향토 음식인 홍어삼합을 김치와 함께 시식하는 시간을 통해 음식이 지닌 풍미, 지역성, 문화적 해석을 상호 비교·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가졌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의 자매결연 도시인 일본 구라요시시 음식연구회와의 교류 활동을 통해 음식문화 분야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 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제적 문화 교류 기반을 확대하는 데 의미가 큰 만큼 앞으로도 상호 왕래와 지속 가능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양 도시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나주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