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교육청 |
도교육청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학교 출입 통제, 외부인 관리 체계, 학교 안전 대한 전반 사항을 재점검하고 안전관리 조치를 즉각 시행하도록 했다.
이번에 마련한 안전 강화대책은 ▲교육활동 시간대 출입문 잠금과 외부인 출입 통제 강화 ▲외부인 방문증 패용 및 출입 기록 관리 절차 강화 철저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사각지대 점검·보완 ▲학교 외부 경계 안전시설 확인 ▲무단 출입 금지 안내문 게시 등 이다.
특히 외국인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있는 학교에는 중국어·일본어 등 외국어 안내문을 추가로 게시하여 출입 관리의 실효성을 높이도록 했으며, 교직원에게는 외부인 대응 요령을 재안내하고 학생에게는 외부인 발견 시 신고·대처 요령을 지도하도록 했다.
또한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경찰 신고와 교육지원청 및 도교육청 보고체계를 준수하도록 안내해 학교 현장의 대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관할 경찰서와의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하여 정기적으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유사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공조 체계를 갖춰 나가 기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구성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출입 관리와 외부인 대응 절차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계획”이라며“관할 경찰서 등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교 안전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12.16 (화) 08: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