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선덕보육원 5명 해외연수 떠났다
  • + 즐겨찾기
  • 2026.01.28 (수) 23:42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완주군

완주군 선덕보육원 5명 해외연수 떠났다

15박 16일 일정으로 필리핀 프로그램 참가

15박 16일 일정으로 필리핀 프로그램 참가
[시사토픽뉴스]완주군에 소재한 선덕보육원이 아동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자기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덕복지재단(이사장 김홍석)이 주최하고 한국드림문화재단(이사장 엄윤숙)이 주관하며, 지난 27일부터 2월 10일까지(15박 16일) 필리핀 루손섬 팜팡가주 클락에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국내 중심의 교육을 넘어 글로벌 감각을 키우고, 도전과 성장을 통해 세계 시민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후원자들의 정성 어린 후원금이 모여 선덕보육원 아동 5명이 첫 해외 연수에 참여하게 됐다.

해외 연수에 참가하는 5명의 아동들은 원어민 영어 1:1 수업과 다양한 문화체험참여 등을 통해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현지 활동 이후에는 소그룹 성찰 활동과 공유 시간을 통해 경험을 정리하고, 개인의 성장과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선덕보육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영어 실력 향상뿐 아니라 자신을 이해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아동들의 성장과 자립을 돕는 글로벌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한 변함없는 나눔을 실천해주신 김홍석 이사장님에게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