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어린이ˑ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이전 현판식 개최
  • + 즐겨찾기
  • 2026.02.03 (화) 12:4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읍시

정읍시 어린이ˑ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이전 현판식 개최

정읍시 어린이ˑ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이전 현판식 개최
[시사토픽뉴스]정읍시에서 위탁 운영하는 정읍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가 전북과학대학교 평생교육원 분원으로 이전함에 따라 지난 2일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전북과학대학교 김상희 총장을 비롯해 정읍시의회 이도형·한선미 의원, 시 보건위생과 관계자, 어린이집연합회장, 지역아동센터 협회장, 사회복지시설 느티나무 시설장 등 지역 내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센터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김상희 총장은 축사에서 “어린이와 사회복지시설 이용자의 건강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해 온 센터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정읍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체계적인 급식 관리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5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개소한 이후 현재 82개소의 어린이 급식소를 관리하고 있다.

특히 2024년 7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이후에는 21개소의 사회복지 급식소까지 통합 운영 중이며 향후 관내 미등록 시설들을 대상으로 센터 등록과 사업 참여를 적극 독려해 급식 관리 사각지대를 없앨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전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 전북과학대학교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정읍의 꿈나무들과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영양가 높은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위생·안전 관리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