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설 연휴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 + 즐겨찾기
  • 2026.02.11 (수) 15:40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익산시

서산소방서, 설 연휴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서산소방서, 설 연휴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시사토픽뉴스]서산소방서는 설 연휴 기간 화재 및 각종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2월 13일 오후 6시부터 2월 19일 오전 9시까지 7일간 특별경계근무 2단계를 발령하고, 전 부서가 참여하는 비상 대응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연휴 기간 화재 위험 증가와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을 중심으로 인력과 장비를 집중 운영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한다.

서산소방서는 화재취약시설과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예방 순찰과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연휴 기간 관리 공백이 우려되는 공장·창고·공사장 등에 대해서도 화재 예방 활동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출동 여건을 고려한 소방력 운용으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비 태세를 유지한다.

아울러 긴급 상황 발생 시에는 관서장 중심의 현장 지휘 체계를 통해 가용 소방력을 신속히 투입하고, 인명 보호를 최우선으로 한 현장 대응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최장일 서산소방서장은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예방과 대응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화기 취급 시 각별히 주의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