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 2026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 + 즐겨찾기
  • 2026.02.20 (금) 21:4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 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 2026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 논의

장흥군청
[시사토픽뉴스]장흥군 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용산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정기회의를 열고 신규위원 위촉 및 위원장 임명식을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주요 사업계획 심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방안 논의 ▲민관 협력 특화사업 추진 방향 등을 안건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지역 여건에 맞는 실질적 지원 체계 구축과 촘촘한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정기회의에 앞서 지역 복지와 봉사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신규위원 5명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새 위원들은 앞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 특화사업 추진 등 협의체 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이어 신임 위원장으로 이병훈 위원이 임명됐다.

이 위원장은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세심히 귀 기울이며,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관기 용산면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가장 가까이에서 살피는 것이 협의체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주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정기회의와 특화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지역 복지 향상과 주민 삶의 질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장흥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