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공직자 대상 '청렴 라이브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완도

완도군, 공직자 대상 '청렴 라이브 교육' 실시

퀴즈·연극·샌드 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 활용 콘서트 형식 진행

완도군, 공직자 대상 ‘청렴 라이브 교육’ 실시
[시사토픽뉴스]완도군은 공직 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난 7일 생활문화센터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라이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주관했으며,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이해 및 관심도를 제고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강의 형식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교육 주제는 ‘다 함께 청렴 실천’으로, 직원들이 팀을 이뤄 공직자 이해 충돌법, 적극 행정 등을 퀴즈로 풀어보고 연극과 샌드 아트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사례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철 부군수는 교육에 참석하여 직원들에게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이 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이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청렴한 조직문화가 탄탄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완도군에서는 부패·비리 신고 센터, 민원 만족 콜, 청렴 다짐 및 청렴 캠페인 운영과 더불어 직원 대상 청렴 자가 학습, 청렴 방송, 청렴 통화 연결음(비즈링) 이용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 중이다.

오는 8월에는 청렴 의식 함양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병배 기자
완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완도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