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뇌혈관질환 홍보KIT' 배너 |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직접 확인하며 생활습관을 돌아보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혈압은 120/80mmHg 미만, 공복 혈당은 100mg/dL 미만, 총콜레스테롤은 200mg/dL 미만일 때 정상으로 보고 있으며. 이 세 가지 수치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낮추는 핵심임을 강조한다.
시청·재난안전홍보·주민센터 전광판, 버스정보안내기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서귀포시청 SNS와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와 함께 현수막, 배너 설치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9월 9일 서귀포향토오일시장과 9월 22일 일호광장에서 캠페인을 운영하고 오는 9월 25일에는 도내 6개 보건소가 참여하는 합동캠페인을 통해 혈관 건강의 중요성을 알린다.
아울러 서홍동 경로당, 중문보건지소, 노인복지회관 등에서는 찾아가는 건강상담이 운영된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과 함께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육, 응급상황 대처법 교육 등을 제공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안내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혈관 숫자를 확인하고 생활 속 건강관리를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라며, 나아가 심뇌혈관질환 예방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