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공공구매 촉진유공 국무총리 표창
  • + 즐겨찾기
  • 2025.11.28 (금) 01:35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건강

케이메디허브, 공공구매 촉진유공 국무총리 표창

공공구매 활성화 통한 중소기업제품 판로 확대 기여 공로

국무총리 표창 기념-좌측부터 배만호 K-MEDI hub 구매계약팀장, 박용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 박인규 K-MEDI hub 경영관리본부장
[시사토픽뉴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박구선)가 지난 11월 26일 ‘2025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공동 주관하고 조달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공공기관의 공공구매 확대를 장려하고 유공자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개최된다. 올해 행사에는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42점의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재단은 모든 공공구매 항목에서 법정비율을 초과 달성하는 등 공공구매 활성화를 통한 중소기업제품 판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케이메디허브는 중소기업제품과 여성기업제품 등 정부권장 공공구매 항목에서 3년 연속 법정비율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며 모범적인 공공구매 실천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재단은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자체 구매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구매 프로세스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접근성과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또한, ESG 가치를 반영해 ▲중장기 구매전략 수립 ▲도전적 목표 설정 ▲구매현황 모니터링 등 체계적인 관리 활동을 추진하며 지속가능한 공공구매 생태계 조성에 앞장섰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재단이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전직원이 함께 이루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공공구매 활성화를 통한 상생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건강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