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산림일자리사업 추진
  • + 즐겨찾기
  • 2026.02.04 (수) 18:3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산림일자리사업 추진

산림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산림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시사토픽뉴스]전남 구례군은 지난 2일, 2026년 산림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사고 예방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참여 근로자, 임업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 가꾸기의 내실 있는 운영과 품질 향상 및 안전한 산림사업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또한 산림조합중앙회 진안교육원의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산림사업장 내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구례군 산림일자리 사업은 산림자원조사, 숲가꾸기 패트롤, 도로경관정비, 산림재난대응, 도시녹지관리, 숲길안내 등 7개 분야 총 75명으로 구성하여 활동하게 된다.

특히, 수목의 성장을 방해하는 산림 내 덩굴류 제거와 주요 도로변 정비 등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산불, 산사태 등 예기치 않은 산림 재난으로부터 군민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 조치하고, 생활권 주변 각종 산림 민원도 신속하게 처리해 나갈 방침이다.

구례군 관계자는 “국민 모두가 숲의 공익적 혜택을 잘 누릴 수 있도록 건강한 숲을 만드는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숲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안전관리체계를 잘 구축하여 안전한 산림사업장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구례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