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약사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행사 |
이날 행사는 광양시장과 광양시의회 의장, 광양시보건소장을 비롯해 광양시약사회 임원 및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김경주 총회의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약사 윤리강령 낭독과 축사에 이어 시상식 및 후원 금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시상식에서는 시정발전 유공자 시장표창으로 호남약국 양유정 약사와 광양밝은약국 조수용 약사가, 공로상은 용강약국 김태원 약사가 각각 수여받았다.
또한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기부금 200만 원을 전달하고,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 환경미화원 의약품 전달, 마음나누리쉼터 후원 등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이 함께 진행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영재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과 봉사에 앞장서 주신 약사회 모든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약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민 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 관계자는 “의약품 지원과 의료비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후원 활동은 숫자로 환산할 수 없는 큰 위로와 힘이 된다”며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해 꾸준히 헌신해 온 광양시약사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약사회는 ▲휴일 지킴이 약국과 공공심야약국 운영 ▲폐의약품 수거 ▲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 등 시민의 올바른 의약품 구입 환경 조성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지역 보건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26.02.09 (월) 16: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