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건강한 설 연휴는 감염병 예방수칙부터!
  • + 즐겨찾기
  • 2026.02.10 (화) 17:4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남원시

합천군, 건강한 설 연휴는 감염병 예방수칙부터!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비상연락체계 유지 및 감염병 집중 관리

합천군보건소
[시사토픽뉴스]합천군은 설 연휴 기간 대규모 인구 이동에 따른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등 비상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설 연휴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한다.

군은 연휴 기간에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비상 근무를 실시하며, 그 외 시간에도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보건소-경남도-질병관리청을 잇는 유기적인 보고 체계를 구축한다.

합천군 보건소는 군민이 건강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감염병별 예방수칙 홍보에 집중한다.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노로바이러스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비누로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 △점심 식사 후 칫솔질 △음식물 충분히 익혀먹기 △증상이 있는 경우 음식 조리 및 준비 금지,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수칙을 안내했다.

특히 조류인플루엔자(AI) 전파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연휴 기간 철새 도래지 및 축산 농가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 조류 사체와의 접촉을 피하는 등 개인 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안명기 합천군 보건소장은 “고향 방문 등으로 사람 간 접촉이 늘어나는 만큼, 손 씻기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며 “연휴 기간 중 2인 이상이 동일한 증상(설사, 구토 등)을 보일 경우 즉시 보건소로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