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설 맞이 식품안전관리 캠페인 실시
  • + 즐겨찾기
  • 2026.02.12 (목) 20:07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 설 맞이 식품안전관리 캠페인 실시

설맞이 식중독 예방 캠페인
[시사토픽뉴스]김제시 위생관리팀은 12일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전통시장 일원에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김제시민들이 식중독 없는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에 관한 홍보를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 제수용품 등 식재료 장보기 요령, △ 명절음식 조리 및 보관 요령, △ 성묫길, 귀경길, 연휴 나들이 식중독 예방 요령 등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고 자체 제작한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특히, 겨울철 음식 관리에 소홀할 수 있어 △ 많은 양의 음식을 만들어 실온에 오랫동안 보관하지 않기, △ 귀경길 등 차 안에 음식물 오래 보관하지 않기, △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 △ 채소나 과일 등은 흐르는 물로 충분히 세척하기, △ 익힌 음식과 익히지 않은 음식은 따로 구분하기, △ 손은 비누로 20초 이상 깨끗하게 씻기 등의 안전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안내했다.

아울러 시는 설 명절을 맞아 음식점 등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바가지 요금 근절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ATP(automated Pathogen Test) 기계를 통해 조리기구·조리대·손 접촉 부위의 세균수를 측정해 현장에서 즉시 안내하고 미흡한 업소에 대해서는 올바른 세척·소독 방법 교육 등 위생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식중독 발생 시 신속대응으로 확산을 조기 차단하고자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설 연휴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식중독 없이 건강하고 즐거운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식품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연휴 기간에도 안전하고 공정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 지도와 홍보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