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양시협의회-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민주·평화·통일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와 자문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미래세대를 위한 민주·평화·통일교육의 방향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초·중·고 학생과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민주·평화·통일교육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를 위한 가치교육을 함께 책임지겠다는 공동의 약속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연계된 지속 가능한 민주·평화·통일교육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노신 회장은 “민주주의와 평화통일의 가치는 우리 사회의 미래와 아이들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학교 현장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주의와 평화의 의미를 생활 속에서 체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여선 교육장은 “민주·평화·통일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성과 유관기관 간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 중심의 체험형 통일교육을 확대하고, 미래세대가 올바른 통일관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6.02.12 (목) 18: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