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매력 광주’ 세계에 알릴 유학생 서포터즈 모집
  • + 즐겨찾기
  • 2026.02.13 (금) 18:5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매력 광주’ 세계에 알릴 유학생 서포터즈 모집

27일까지 제3기 20명 모집…외국인 유학생, 민간외교관 역할

유학생 서포터즈 모집
[시사토픽뉴스]광주광역시는 광주의 매력과 지역대학 정보를 세계에 알릴 ‘제3기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 20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유학생 서포터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광주 유학생활·관광정보를 알리고, 광주시의 다양한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등 민간외교관 역할을 맡게 된다.

신청 자격은 광주지역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입학이 확정된 외국인 유학생이다.

광주시는 SNS 활용 능력, 한국어 능력, 참여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성별·국적·재학 대학 균형을 고려해 3월 중 최종 인원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유학생 서포터즈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실적에 따라 1건당 2만5000원의 활동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광주시는 서포터즈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발급하고, 활동 우수자에게는 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서포터즈 활동은 유학생들의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추후 광주지역 취업·정주 시 귀중한 자산이 될 전망이다.

서포터즈 신청은 광주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대학인재정책과와 광주국제교류센터 외국인지원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강신정 대학인재정책과장은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는 광주와 지역 대학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광주가 글로벌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광주를 사랑하는 유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광주광역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