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맞춤형 컨설팅으로 다문화교육 현장 역량 키운다
  • + 즐겨찾기
  • 2026.02.19 (목) 13:53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교육

제주도교육청, 맞춤형 컨설팅으로 다문화교육 현장 역량 키운다

2026학년도 다문화교육 선도학교 및 한국어학급 맞춤형 컨설팅 실시

제주도교육청
[시사토픽뉴스]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일 2026학년도 다문화교육 선도학교 및 한국어학급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한다.

이번 컨설팅은 다문화교육 선도학교와 한국어학급 운영 담당 교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개선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다문화교육 사업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에는 다문화교육 및 이주배경학생 교육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다문화교육 실제 운영 사례와 이주배경학생 맞춤형 지원 방안, 학교 컨설팅 사례 등 최신 동향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학교별 여건과 단계에 맞는 맞춤형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운영 계획 수립부터 운영 현황 점검, 결과보고서 검토까지 전 과정에 걸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컨설팅 과정에서는 우수 운영 사례를 함께 살펴보고 학교별 운영 계획을 직접 수립해 보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도 병행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행력을 높일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함께 해결 방안을 찾는 컨설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다문화교육 선도학교와 한국어학급이 현장 여건에 맞게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