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걸어요”…여수시, 혈관튼튼 건강 걷기대회 성황리 종료
검색 입력폼
여수

“함께 걸어요”…여수시, 혈관튼튼 건강 걷기대회 성황리 종료

고혈압, 당뇨병 질환자 등 150여 명 참여

‘건강UP! 혈관튼튼 건강 걷기대회’가 지난 25일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를 비롯한 지역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시사토픽뉴스]여수시는 ‘건강UP! 혈관튼튼 건강 걷기대회’가 지난 25일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를 비롯한 지역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미평공원 다목적 공연장에서 시작해 진남수영장을 거쳐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4.1㎞ 코스 걷기로 부상, 낙오자 없이 안전하게 진행됐다.

행사 전 여수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운동처방사를 통한 준비운동과 올바른 걷기 방법 안내, 생수와 저혈당 방지용 사탕 지급 등으로 참가자 건강 상태를 확인했으며, 완주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해 걷기 생활 실천을 독려했다.

이날 걷기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날씨도 화창해 걷기 좋았고, 여럿이 함께 걸으니 더욱더 건강해지는 느낌이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기능 증진과 혈압, 혈당 조절에 효과가 있어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여수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