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소년 환경정책대회 “Eco Think” 개최
검색 입력폼
남원시

김해시 청소년 환경정책대회 “Eco Think” 개최

청소년들이 제안하는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정책

김해시 청소년 환경정책대회 “Eco Think” 개최
[시사토픽뉴스]김해시는 환경의 날(6.5.)을 기념하여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환경 문제를 고민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정책을 제안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제3회 김해시 청소년 환경정책대회“Eco Think”’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김해시에 거주하는 11세에서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자원순환, 에너지, 공유경제, 대중교통, 윤리적 소비 등 일상 속 환경문제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정책제안서는 김해YMCA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5월 25일까지 이메일 또는 서면(김해시 분성로 277, 2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정책제안 5팀에게는 김해환경미래상(김해시장상)이 수여되며, 다음달 6일에 개최되는 청소년 환경콘서트‘Eco Party’에서 시상식 및 우수환경정책 발표 기회도 주어진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환경문제는 이제 어른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함께 고민해야 할 시대적 과제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환경문제를 바라보고, 실천적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