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삼안동 경로잔치 성료1천명 어르신 참석
검색 입력폼
남원시

김해 삼안동 경로잔치 성료1천명 어르신 참석

김해 삼안동 경로잔치 성료
[시사토픽뉴스] 김해시 삼안동은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3일 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어르신 1,000여명이 참여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동김해새마을금고에서 주최‧주관한 경로잔치에는 삼안동행정복지센터와 삼안동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150여명의 자생단체 회원들이 봉사자로 참여해 행사를 도왔다.

신명 아리랑고고장구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 2부 점심식사, 다과 제공에 이어 연예인협회 초청가수, 민요, 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과 어르신들의 장기자랑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또 김해한일여자고등학교는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보건간호과 학생들이 혈압측정 등 간단한 건강검진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

동김해새마을금고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04년부터 삼안동 경로잔치를 열어오고 있다. 이강은 이사장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준비한 행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행사를 자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미연 삼안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좋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동김해새마을금고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시는 삼안동 자생단체 회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행사에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