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북방면건강생활지원센터, 북방면 화계초등학교 연계 『건강생활실천학교』운영
검색 입력폼
장수군

홍천군 북방면건강생활지원센터, 북방면 화계초등학교 연계 『건강생활실천학교』운영

북방면 화계초등학교 연계 『건강생활실천학교』운영
[시사토픽뉴스]홍천군보건소 북방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5월 13일부터 북방면 화계초등학교 1~2학년 학생과 병설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6회기에 걸쳐 『건강생활실천학교』를 운영한다.

‘2025년 북방면 건강생활실천학교’는 아동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신체활동을 늘려 건강한 생활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비만 예방, 영양, 신체활동 등 보건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센터 전문인력이 매주 화‧수요일 주 2회 화계초등학교를 방문해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영양 수업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은 협동 놀이(풍선 배달 등), 전통 놀이(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 잡기 놀이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수요일에는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건강 간식을 먹어요’ 등 놀이형 영양 수업을 운영한다.

6월 5일부터는 화계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도 영양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며, 교내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기획하여 학생·교사의 건강생활실천을 독려하는 등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아이들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