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정신건강 챙긴다”… 정읍 정신건강센터·일자리센터 업무협약
검색 입력폼
정읍시

“구직자 정신건강 챙긴다”… 정읍 정신건강센터·일자리센터 업무협약

정읍 정신건강센터·일자리센터 업무협약
[시사토픽뉴스]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읍시 일자리 지원센터가 구직자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성공적인 취업 지원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최근 상호 협력·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연계해 구직자들에게 정신건강 상담·고위험군 발굴을 위한 정신건강 검진 캠페인 추진 등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취업이라는 궁극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지역 내 다른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다각적인 협력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필요시 심층 상담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고용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3월 고용복지+센터와의 업무협약에서 논의했던 협력 방안도 함께 추진하며, 일자리지원센터와의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구직자를 위한 통합적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김용 센터장은 “이번 일자리 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고용 활성화라는 두 가지 중요한 과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하고, 시민들이 더 건강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