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안군보건소, 스마트 경로당 활성화로 경로당 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보건소는 스마트 경로당을 중심으로 경로당에 건강, 여가, 정보, 돌봄,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증진시키고 경로당을 건강, 여가, 돌봄, 문화 거점공간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야읍 내 11개 경로당에 실시간 양방향 화상 서비스를 통한 교육 및 상담, 그리고 혈압, 체온, 맥박, 산소포화도 측정 등 스마트 건강관리 서비스가 운영 중이다.
또한 칠원읍의 28개 경로당에서는 ICT 건강측정 기기를 활용한 어르신들의 일상적 건강관리와 편의성을 위한 행복동행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관내 경로당의 스마트 환경을 조성하여 경로당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야읍 소재 11개 경로당에서는 매주 목요일 오후 14시~15시까지 노래교실을 비롯해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보건소 2층 교육장에 설치되어 있는 메인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양방향으로 프로그램에 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ICT 기술 기반의 스마트 서비스 활용으로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스마트 경로당 사업에 대한 평가와 모니터링을 통해 경로당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