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대상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전주시

고양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대상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 실시

복지 사각지대 유형 구체화를 통한 맞춤형 개입 전략 제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
[시사토픽뉴스]고양특례시는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지난 15일 고양인재교육원 2층 컨퍼런스홀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시동 협의체 위원, 공무원, 사회복지종사자를 비롯한 고양시민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시하는 고양시민 거버넌스대학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자원 간 협력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사회복지 사례관리 분야의 전문가인 숭실대학교 유서구 교수가 강의를 맡아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한 자원 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의에서는 복지 사각지대의 대상자 유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개입 전략이 제시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복지 사각지대의 실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어렴풋하게 알고 있었던 것들을 강의를 통해 명확하게 알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주변의 이웃에게 어떻게 다가갈 지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고양시민거버넌스 대학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복지이슈와 관련된 유익한 강의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