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취약계층 맞춤형 안전교육 |
교육은 안전교육 전문 강사들이 관내 초등학교를 찾아가 재난과 안전사고에 대한 유형별 대처 방법을 알려주고 직접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6월 30일 시작된 이번 교육은 오는 7월 11일까지 관내 면 소재 9개 초등학교 전 학년 2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사회적 기업 유시스 커뮤니케이션 소속 안전교육 전문 강사들이 각 초등학교를 방문해 교통안전, 학교생활안전, 화재/지진 안전, 응급처치, 실종·유괴, 성폭력을 주제로 유형별 안전 수칙과 대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또한 안전에 취약한 초등학생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통해 돌발적인 위험 상황에서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안전 능력을 배양하고 아동기부터 안전한 생활 습관을 형성해 안전 사회를 만드는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시청각 자료, 재난에 대한 O·X 퀴즈, 초성 퀴즈, 다양한 체험교구를 이용한 교육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홍천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는 방법을 알려주는 체험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생활 속 실천을 통해 몸에 익숙해지도록 해야 하며, 어린 시절부터 안전에 대한 습관화가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