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여름방학에도 늘봄학교는 청렴하고 안전하게!
검색 입력폼
교육

대전교육청, 여름방학에도 늘봄학교는 청렴하고 안전하게!

늘봄학교・중등 방과후학교 강사 대상 여름방학 운영 안내 자료 배부

‘늘봄학교·방과후학교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방학 운영 안내’ 카드뉴스
[시사토픽뉴스]대전시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대비하여 청렴한 프로그램 운영과 안전한 학생 관리를 위해 ‘2025학년도 늘봄학교·중등 방과후학교 강사 대상 여름방학 운영 안내’자료를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제작하여 배부했다고 밝혔다.

2025학년도 늘봄학교·중등 방과후학교 강사 대상 운영 안내 자료명은 ‘늘봄학교·방과후학교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방학 운영 안내’로, 학교 담당자의 안전 관리, 프로그램 운영자의 안전 지도,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 관련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학교 담당자의 안전 관리 사항은 여름방학 동안 지켜야 할 전반적인 운영 안전 수칙을 담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 강사의 안전 지도 부분은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과 활동 시의 구체적인 안전 유의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투명하고 청렴한 운영 실천 부분은 심사 기준 사전 공개로 공정한 평가 준비하기, 학생·학부모의 의견에 친절하게 안내하기, 학교 담당자와 프로그램 운영자가 공정한 운영으로 청렴도 함께 높이기로 구성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5월, ‘늘봄학교·방과후학교 안전하고 슬기로운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에 이어 두 번째로 프로그램 운영 안내 자료를 배부했다. 또한, 앞으로도 강사 대상으로 학생 안전 관리 및 청렴한 프로그램 운영 관련 카드 뉴스 자료를 지속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안전은 우리를 지키는 시작이다. 안전하고 청렴한 운영으로 학생들이 행복한 여름방학 중 늘봄학교·중등 방과후학교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 학교 담당자, 프로그램 운영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안정적인 늘봄학교·중등 방과후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