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간담회 |
이번 간담회는 2025년 상반기 자원봉사 활동을 평가하고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원봉사자들은 간담회를 통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센터 자원봉사자들은 △1:1 학습멘토링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보조 △인식개선 사업‘토닥토닥 버스’운영 보조 △행정업무 등에 참여하며 아동·청소년 및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봉사활동을 하며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관심이 더 많이 생기게 됐다”고 소감을 밝히며 “간담회를 통해 봉사활동의 의미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센터 담당자는“정신건강을 위한 동행은 작은 관심과 따뜻한 마음으로부터 시작되며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걷는 한 걸음이 아이들의 내일을 밝히는 빛이 된다. 앞으로도 이러한 따뜻한 동행이 이어질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센터는 동국대학교일산병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