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칠천보건지소, '근육으로 활력찾기' 프로그램 주민 호응 속 마무리
검색 입력폼
남원시

거제시 칠천보건지소, '근육으로 활력찾기' 프로그램 주민 호응 속 마무리

맞춤형 근력·협동 운동으로 어르신 삶의 질 향상 기대

칠천보건지소, '근육으로 활력찾기' 프로그램 주민 호응 속 마무리
[시사토픽뉴스]거제시 칠천 보건지소는 고령화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추진한 특성화사업 '근육으로 활력찾기' 프로그램을 7월부터 8월까지 총 8회 운영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칠천 보건지소 건강증진실에서 진행됐다.

외부 전문강사와 보건지소 담당자가 함께하며, 준비운동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풍선·훌라후프 운동, 균형감각 훈련, 팀워크 게임 등 다양한 방식의 근력 강화와 협동 활동을 접목했다.

특히 풍선 띄우며 컵 쌓기, 공 튀기며 돌기, 훈련 콘 빙고 만들기 등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체험형 활동을 통해 근육 강화뿐 아니라 집중력과 협동심까지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누적 인원 총 52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운동을 통해 활력이 생겼다”, “함께 웃고 즐길 수 있어 삶의 활력이 커졌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만족도 조사에서도 대부분의 참여자가 프로그램의 효과를 체감했다고 응답했다.

칠천 보건지소 담당자는 “고령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앞으로도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