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다채움 통해 학생 맞춤형 수업 순항
검색 입력폼
교육

충북교육청, 다채움 통해 학생 맞춤형 수업 순항

중등 평가문항 1차 개발 완료 객관식 5,040문항 탑재

충북교육청, 다채움 통해 학생 맞춤형 수업 순항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은 9월 1일, 중등 평가문항 1차 개발을 완료하고 객관식 총 5,040문항을 다채움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문항 개발은 2022 개정교육과정을 적용받는 중학교 1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교과목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지난 6월부터 국어, 수학, 사회, 역사, 과학, 영어 6개 교과의 중등교사 200명이 개발 및 검토에 참여했다.

충북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2학기 학습 내용을 우선적으로 개발했으며, 사전 평가문항 개발 연수와 2회 이상의 문항 검토 과정을 통해 문항의 질을 높였다.

다채움에 탑재된 문항은 성취기준과 난이도를 기준으로 분류해 문항지로 구성할 수도 있으며, 학습 상황과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수업과 평가 활동을 보다 촘촘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충북교육청은 2차 개발 과정을 운영해 10월까지 객관식 3,360문항과 주관식 840문항 등 총 4,200문항을 추가로 개발해 다채움에 탑재할 계획이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현장 교원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과 수준의 문항을 개발해 다채움에 탑재했다.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수업‧평가의 내실화를 위해 현장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