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SNS 대상’ 투표 참여 독려 이벤트 |
‘대한민국 SNS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SNS 분야 시상이다.
주최 측은 2011년부터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투표 기간은 9월 1일부터 12일까지이며, 시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 ‘광양시 응원(Cheer)하고 치. 올. 스.!(Cheers!)’로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온라인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네이버 간편 로그인 후, 공공부문 ‘광양시청’ 페이지에 들어가 추천 버튼을 눌러 투표하고 응원 댓글을 남긴 뒤, 해당 화면을 캡처(스크린샷)해 네이버폼에 제출하면 된다.
응모를 완료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경품은 ▲뿌링클 치킨+콜라 1.25L 세트(50명) ▲올리브영 3만 원 쿠폰(50명) ▲스타벅스 3만 원 쿠폰(50명) 등이다.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된다. 시는 오는 9월 3일 용강도서관, 8일 중마도서관, 10일 금호청소년문화의 집 등 주요 권역 시설을 방문할 예정이며, 현장에서 투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매돌이 파우치 등 굿즈를 증정하는 투표 독려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양시는 이번 홍보를 통해 광양시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이 널리 알려지고, 많은 시민들이 소통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광양시 관계자는 “이벤트 참여 시 광양시 SNS 채널을 구독해 주시길 바란다. 이를 통해 시의 정책, 문화, 관광 등 다양한 소식을 가까이 접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광양시가 SNS 분야에서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아온 것은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와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소통 행정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SNS 선도 도시로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광양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시민 소통 노력을 인정받아 2017년부터 2024년까지 8년 연속 SNS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지난해에는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시 부문 최우수상과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SNS 활용 선도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