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천군보건소, 관내 9곳에 로고젝터 설치 |
이번에 설치한 로고젝터는 옥천읍, 청산면, 이원면, 군북면 지역 기존 8개소에 이은 9번째 설치로 일상속에서 자연스럽게 생명존중 메시지를 접할 수 있도록 산책과 여가 공간으로 주민 이용이 많은 교동저수지를 대상지로 선정했다.
로고젝터는 문구나 그림이 그려진 유리 렌즈에 빛을 투사해 이미지를 비추는 장치로 야간에 색상과 이미지가 눈에 잘 띄어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이다.
현재 관내에는 옥천읍 농협은행 옥천군지부, 옥천군보건소, 옥천군청, 옥천문화예술회관, 교동저수지 5개, 군북면 군북보건지소 1개, 청산면 청산노인복지관 1개, 이원면 청소년문화의 집, 마로니에 숲 캠핑장 2개로 총 9곳에 설치되어 운영 중이다.
로고젝터 주요 홍보내용은 24시간 자살예방상담전화 ‘마음이 힘들 땐 109(백구)를 눌러보세요’, 정신건강상담전화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 연락주세요, 범죄예방(112) ‘사회적 약자보호 우리가 함께 합니다’, 정신건강 응원메시지 ‘괜찮아, 넌 지금 잘하고 있어.’,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싶어요.’ 등 4가지를 담아낸 이미지가 번갈아 가며 송출된다.
박성희 옥천보건소장은 “로고젝터는 힘든 상황에 있는 이들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통로가 될 수 있다”며“앞으로도 옥천군에 생명존중 문화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신적인 어려움이나 위기 상황에 처한 주민은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 또는 자살예방 상담전화와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면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