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적북적 책놀이 축제 홍보 |
이번 축제는 9월 독서의 달과 연계해 진행되는 가을 독서 문화 행사로,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김제시공립작은도서관 연합회, 어린이도서연구회, 어린이집, 학교 등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 6월 리모델링을 마친 도서관의 꿈빛정원과 실내·외 전 공간을 활용하여 더욱 풍성한 체험 거리를 준비했다.
버클리 음대 출신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우리 지역 출신인 홍지형 재즈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현악 연주, 줄넘기 공연, 시민과 학생이 참여하는 “무대를 빌려드립니다” 자유 공연 코너도 진행되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행사 주요 내용은 새만금 김제 독서 감상문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과 베스트셀러 『공부머리 독서법』의 저자 최승필 작가 초청 학부모 독서 강연이 마련돼 책과 독서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 대표 서점인 제일서점과 삼화서점의 도서 후원으로 진행되는 “초등 독서골든벨”은 참가 어린이들이 같은 책을 읽고 문제를 풀며 독서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립 작은도서관 체험부스, 3D펜 만들기, 실버인지 책놀이 등 25개 이상의 체험 프로그램과 스탬프 투어가 운영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하루 종일 즐기며 도서관 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축제가 도서관을 통한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와 세대 통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책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