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정신재활시설 성일유엔아이 마음운동회 Just Do It 성료
  • + 즐겨찾기
  • 2025.09.24 (수) 17:19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남원시

남원시, 정신재활시설 성일유엔아이 마음운동회 Just Do It 성료

정신재활시설 성일유엔아이 마음운동회 성료
[시사토픽뉴스]남원시보건소와 정신재활시설 성일유엔아이(시설장 박경아)는 지난 9월 24일 오전 10시, 남원시거점스포츠클럽 풋살장에서 전주 정신재활시설 아름다운 세상(시설장 류세나)과 연계하여 “마음 운동회 Just Do It”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신장애인 회원과 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상호 소통과 단합을 도모하고, 신체활동 증진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적·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긍정적인 시설 생활을 조성하고 즐거운 재활 분위기를 확산하는 성과를 거뒀다.

무엇보다 ‘마음 운동회’는 회원들의 사회적 교류 확대와 긍정적 자아 형성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됐으며, 정신장애인의 재활과 지역사회 복귀를 위한 소중한 발판이 됐다.

현장에서는 선의의 경쟁을 바탕으로 다양한 협동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회원과 직원들이 한 팀을 이루어 협동심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성취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함께 웃고 땀 흘리며 서로를 응원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남원시보건소장은 “회원들이 마음껏 움직이며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회복을 경험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핵심 목표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와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