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안군, 2025년 직원 회계실무 교육 |
이날 교육은 회계담당 공무원 및 신규 임용 직원 등 23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분야 업무처리 및 정보공유를 통한 실무능력 향상 및 투명한 회계질서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2024년 회계교육 만족도가 높았던 회계분야 전문강사인 김재곤 강사님을 재초빙하여 계약 및 회계 관련법규 안내부터 주요 지출사례, 감사지적 사항 등을 사례 중심과 질의 응답식 방법으로 진행하여 평소 어려웠던 분야에 접근이 어려운 저연차 공무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재무과장은 “이번 교육은 회계 분야의 실제 경력을 갖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직원들의 실무 이해도와 적용 역량이 한층 높아지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씀으로써 예산집행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은 직원 개개인의 실무능력뿐 아니라 조직 전체의 회계 역량 강화를 위해 회계관련 분야 전문가 컨설팅으로 투명한 계약 행정 전문가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집합교육뿐만 아니라 온라인 전문 교육 참여 또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이러한 노력이 직무능력과 청렴도 향상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재정 운영 실현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