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 + 즐겨찾기
  • 2025.10.17 (금) 22:2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읍시

충북도,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격려 및 역량교육 시행

충북도,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시사토픽뉴스]충북도가 지원하고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충북지부(회장 박종림)가 주관하는 ‘2025년 충북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이 17일 청주유도회관(청주시 상당구)에서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동경 충북도 보건복지국장, 유응모 충청북도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7명을 표창하고,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학대예방교육 및 업무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힐링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충청북도노인시설협회(회장 이인성)를 통해 AI시대에 대응한 ‘챗GPT 활용 교육’ 등이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10월 23일과 31일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동경 충북도 보건복지국장은 “도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표해 영예로운 수상을 하신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큰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종자사 역량 강화를 위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교육을 지원하여 든든한 복지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9월에 개소한 충청북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를 통해 도내 돌봄현장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이 지속 가능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