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多)가치 보육 협력 사업(‘숲으로 가자’ 작은 콘서트) |
‘다(多)가치 보육협력 사업’은 소규모 어린이집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들에게 더 나은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4~5개의 어린이집이 공동으로 협력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인제군에서는 인성어린이집, 응봉어린이집, 중앙어린이집, 행복어린이집 4개소가 참여하고 있다.
인제군은 2024년 공모에 선정되어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원복 공동구매, 부모 참여수업, 영유아 인권존중 캠페인(3초 안아주기), 제로웨이스트 실천(우유팩 수거, 소등하기), 교사 학습동아리(긍정 감정코칭), 현장학습 등이 대표적이다.
25일 토요일에는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으로 설악산자생식물원 잔디광장에서 ‘숲으로 가자’ 작은 콘서트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 동요합창단 공연을 비롯해 약 250여 명의 아동과 학부모가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바이올린과 통기타 연주 감상, 에코백‧팽이‧키링 만들기 체험, 가을 숲 산책, 행운권 추첨 등으로 꾸며졌다. 강원특별자치도육아종합지원센터는 컵 과일과 아동 선물을 지원해 행사 운영을 도왔다.
김춘미 체육청소년과장은 “다(多)가치 보육사업을 통해 인제군 어린이집 간 협력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부모들의 만족도도 크게 향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인제를 만들기 위해 보육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5.10.28 (화) 1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