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산불전문예방진화대·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 + 즐겨찾기
  • 2025.11.01 (토) 08:39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임실군

동구, 산불전문예방진화대·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25년 가을철~26년 봄철 산불조심 기간 내 ‘산불없는 동구’ 추진

울산 동구는 31일 2층 대강당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갖고 김종훈 동구청장과 산불 종사원들이 참석해 선서문 낭독 및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울산 동구는 10월 31일 오전 10시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및 산불 감시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을 비롯해 관계 공무원,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및 산불 감시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산불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동구는 이날 발대식을 계기로 산불방지 전문 교육을 하고, 본격적인 산불 예방 및 진화 활동에 돌입했다. 특히, 산불 초동 진화를 위해 산불 발생 시 산불 진화 장비를 총동원하고, 산불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해 신속한 초기 진화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한순간의 방심으로 산불이 발생하면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와 산불 감시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산불 예방과 대응 활동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동구는 앞으로도 산불 예방 및 대응 체계를 강화하여 구민의 안전과 소중한 산림 보호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