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동네 힐링로드 가야산 숲길 걷기 행사’ 성료 |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이 함께 걷기를 실천하며 운동하기 좋은 지역 명소를 직접 체험하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 100명이 참여했으며, 광영라운드골프장 주차장에서 출발해 불광사 입구 반환점까지 약 5km 구간을 걸었다.
참가자들은 안전교육과 준비운동을 마친 뒤 인솔자와 함께 숲길을 걸으며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했으며, 코스 중간에는 만성질환 및 영양 관련 O·X 건강퀴즈가 마련돼 생활 속 건강지식도 함께 익혔다.
아울러 행사장에서는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건강생활실천사업과 걷기 동아리 활동을 소개하는 홍보도 이뤄져 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주민들이 함께 걷고 이야기하며 서로의 건강을 챙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광영동 주민들의 일상에 건강한 생활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혜정 도시보건과장은 “걷기 실천, 영양관리, 만성질환 예방 등 지역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5.11.13 (목) 21: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