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소방, 겨울철 대비 복합물류공사 화재안전 현장점검 |
이번에 실시한 현장점검은 화재 위험 요인 사전 확인, 관계자와의 화재 발생 사례 공유 등을 통하여 대규모 물류창고의 화재 예방 및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박성열 소방본부장이 참여하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의한 화재 발생 위험성 강조, 소방 시설 관리・사용법 및 화재 발생 초기대응, 효율적인 소방 훈련 등 안전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물류창고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소방 시설 유지관리 철저, 소방 안전 훈련 및 교육에의 적극 참여 등 자율안전관리 실천으로 화재 및 인명사고 방지에 힘써주길 당부했다.
한편,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는 소방본부장 현장점검과는 별도로 지난 18일부터, 경북 관내 물류창고 289개소에 대하여 ‘위험 요인 사전 제거를 위한 화재안전조사’, ‘소방관서장 지도 방문’, ‘물류창고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관서・지자체・업체 간 협력네트워크 구축’ 단기근로자 소방 훈련・교육 등 겨울철을 대비한 물류창고 화재 예방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박성열 경상북도 소방본부장은 “겨울철은 낮은 기온, 건조한 날씨 등의 기후적 요인으로 인하여 화재 발생 위험성이 높은 시기이다” 며 “화재 예방에 대한 물류창고 관계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드리며 경북소방본부도 각종 안전 대책 추진을 통하여 화재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2025.11.24 (월) 19: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