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후에너지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
  • + 즐겨찾기
  • 2025.11.24 (월) 19:3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남원시

창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후에너지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

‘찾아가는 청소년 지속가능발전교육’ 우수 프로그램으로 지정, 현판식 가져

기후에너지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시사토픽뉴스]창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4일 ‘찾아가는 청소년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이 기후에너지환경부 2025년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됨에 따라 현판을 부착하고 지정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후에너지환경부의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 제도는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지정 기간은 3년이다.

이번에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찾아가는 청소년 지속가능발전교육’은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미래세대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이해하고 지구적인 문제에 대한 인식 증진을 위한 교육이다.

이 프로그램은 2020년 4개교 462명을 시작으로 해마다 운영 규모를 확대해 현재까지 총 85개교 10,096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지역 기반의 실천 중심 환경교육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유정 기후환경국장은 “이번 우수 프로그램 지정을 계기로 더 많은 학생들이 SDGs를 이해하고, 지역 사회의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하는 경험을 기대한다”며, “창원시는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지속가능한 미래사회 조성을 위해 교육 현장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