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인플루엔자 유행 대비 요양시설 호흡기감염병 예방 강화
  • + 즐겨찾기
  • 2025.11.26 (수) 18:0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주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인플루엔자 유행 대비 요양시설 호흡기감염병 예방 강화

노인요양시설 65곳 방문해 방역마스크 배부…예방수칙 준수 당부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안내문
[시사토픽뉴스]고양특례시 덕양구 보건소는 예년보다 이른 시기에 시작된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관내 노인요양시설 65개소를 방문해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방역마스크를 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인플루엔자 환자 수가 급증함에 따라 지난 10월 17일‘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됐다. 현재까지의 유행 양상을 고려했을 때, 올해 인플루엔자 유행 기간이 길고, 지난해와 유사한 정도로 크게 유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되고 있다.

덕양구 보건소는 호흡기감염병 중증화 진행 위험이 높은 65세 이상 등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관내 노인요양시설 이용자의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독려하고, 방역마스크를 배부해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향후 감염병 발생 상황 등에 대해 지속적 모니터링으로 확산 방지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신속하게 의료기관을 방문해 조기에 진료받을 것”을 당부하며,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